3D

유니티 오브젝트 임포트시에 오브젝트가 분리되는 현상

NDY.. 2017. 3. 10. 17:28



우연히 알게 된거라 올립니다.

65534의 폴리곤을 가진 하나의 오브젝트를 유니티에 import 할경우에
유니티에서 메세지
Meshes may not have more than 65534 vertices or triangles at the moment. Mesh 'test_Cylinder' will be split into 2 parts: 'test_Cylinder_MeshPart0', 'test_Cylinder_MeshPart1'.

가 뜨면서 오브젝트를 나눠버립니다.


이렇게 하나의 오브젝트인데...






유니티에 import 하면 요렇게 나눠버리네요 기준은 65534 트라이앵글!







요렇게 나뉘어 버리고 나뉘는 기준도 멋대로 나뉘어 버리니 폴리곤이 많은 오브젝트를 만들때는 미리미리 자~알 나누어서 만드세요.


전 이렇게 폴리곤이 많은 오브젝트를 만들일이 없으니...
이제 알게 된..... 
앞으로도 별로 없을듯 ^^;;