3D
유니티 오브젝트 임포트시에 오브젝트가 분리되는 현상
NDY..
2017. 3. 10. 17:28
우연히 알게 된거라 올립니다.
65534의 폴리곤을 가진 하나의 오브젝트를 유니티에 import 할경우에
유니티에서 메세지
Meshes may not have more than 65534 vertices or triangles at the moment. Mesh 'test_Cylinder' will be split into 2 parts: 'test_Cylinder_MeshPart0', 'test_Cylinder_MeshPart1'.
가 뜨면서 오브젝트를 나눠버립니다.
이렇게 하나의 오브젝트인데...
유니티에 import 하면 요렇게 나눠버리네요 기준은 65534 트라이앵글!
요렇게 나뉘어 버리고 나뉘는 기준도 멋대로 나뉘어 버리니 폴리곤이 많은 오브젝트를 만들때는 미리미리 자~알 나누어서 만드세요.
전 이렇게 폴리곤이 많은 오브젝트를 만들일이 없으니...
이제 알게 된.....
앞으로도 별로 없을듯 ^^;;