Unity3D Post Processing 구(camera image effect)
3D / 2018. 1. 17. 14:25
간만에 유니티에서 씬 애니를 잡고 SSAO를 넣을려고 했는데 아무리 찾아봐도 없더라...;;;
지금 사용하는 유니티 버전은 5.6.4f1
얼마전까지 사용했던 버전은 5.3.3f1 (프로젝트 성격상 유니티 업그레이드를 못했다 ㅠㅠ)
예전 버전(?) 에서는 그냥 이렇게 임포트 하면 됐는데 -_-;;
에셋 스토어에 있는 유료 보다 퀄리티가 좀 떨어지는 경우도 있긴 한데 빠르고 간편하게 쓸수있어서 애용하기에 좋았다.
그래도 왜 사라졌나 알아보니 기존에 있는 이미지 이펙트를 밖으로 빼내 에셋스토어에서 설치하면 되는것으로 바뀌었다.
사용 방법은 그냥 받아서 깔면 된다.
깔고 이전처럼 쓰면 됨~~
그런데......??!!!
( Legacy )가 붙어있네???
뭔가 새로운게 생겼나보다
버전업이라든가 패치 릴리즈를 챙겨서 잘 안보니 -_-
언제 바뀌었는지도 모르겠다.
알아보니 Post Processing 이라는게 추가 됐더라.....
역시 에셋스토어에서 받으면된다.
사용법은 일단 에셋스토어에서 다운받아서 임포트~!
카메라에 add component 로 post processing Behaviour 을 추가해준다.
그리고 post processing profile 를 하나 넣어줘야하는데
파일을 하나 만들어야한다.
원하는곳 아무곳에 마우스 우클릭을 한후 post processing profile 을 하나 만들어준다
드레그해서 링크해주면 끝~!!!
파일을 클릭하면 여러가지 효과가 있다.
'3D' 카테고리의 다른 글
unity 에서 다른 씬으로 독립된 terrain 복사 (1) | 2018.08.01 |
---|---|
Cross Section (0) | 2018.03.14 |
3D VR에 관해.... (0) | 2017.03.20 |
유니티 오브젝트 임포트시에 오브젝트가 분리되는 현상 (0) | 2017.03.10 |
unity3d 에서 고해상도 스크린샷 찍는 방법 (1) | 2017.03.03 |